티스토리 뷰

최초 작성일: 2018.06.18

DOCBASE와 APPBASE

*Appbase와 DOCBASE 모두 Document ROOT를 지정해 주기 위하여 사용한다. 이들을 이용하여 톰캣ROOT를 설정해 줄 수 있다. 톰캣의 경로를 설정해 주기 위해서는 <HOST> 태그 내부의 appBase를 바꿔주거나, 그 하위 태그인 <Context>태그의 docBase를 바꿔주는 방법이 있다.

Tomcat의 경우 기본적인 Document Root는 Webapps/ROOT가 디폴트이다.(8080 or ROOT)
<Host>의 appBase는 $Catalina_home 디렉토리 밑의 상대경로를 인자로 받게 된다. 즉, appBase="webapps" 로 경로를 지정해 준다면 실제 주소는 $Catalina_home/webapps가 기본 Document Root가 되는 것이다.

만일 defailt ROOT를 경로로 사용하고 싶다면 HOST 태그 바로 아래에 <Context path="" docBase="." reloadable="true"/>만 추가해주면 된다.

<Context> 태그를 사용하여도 appBase의 하위 디렉토리를 도큐먼트 루트로 설정할 수 있다.
위의 <Host> 설정을 한 뒤 아래에 <Context> 태그에 docBase = "web" 으로 설정한다면 그 경로는 webapps/web폴더로 매핑이 되는 것이다.

즉, docBase를 쓰는 이유는 자신이 원하는 경로에 Document를 저장 하기 위함이다.

APPBASE

autoDeploy : F이면 WAR파일의 디렉토리도 생성되지 않고 파일이 배포되지도 않는다. 

DOCBASE



relodable : T 값을 주게 될 경우 모든 값의 변경을 주기적으로 확인하면서 변경을 바로바로 적용한다. 하지만 이는 곧 성능을 떨어뜨리게 된다.